중국
국제/국내
특집
기획
연재
미디어/방송
션윈예술단
참여마당
전체기사
[SOH] 마트에서 아기 모양의 배를 구입했다며 한 중국 네티즌이 웨이보에 올린 사진 한 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 서유기에 등장하는 '인삼과(人参娃娃)' 역시 아기모양으로 그 냄새만 맡아도 400..
[SOH] 베이징의 대기오염이 악화되는 가운데, ‘양회 (전국인민대표대회・전국 정치협상회의)’가 열렸습니다. 야오탄둥(姚檀棟) 중국 과학원 원사이자 정치협상회의 위원은 지난 7일, 회의 도중 인터..
[SOH] 고대 마야인이 예언한 2012년 인류멸망설을 진실로 받아들이고 이 난을 피하려 ‘노아의 방주’를 짓고 있는 사람이 있다고 중국 중신망(中新網)이 전했습니다. 중신망에 따르면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..
[SOH] 부패가 난무하는 중국에서 뇌물을 주는 수법도 가지가지입니다. 저장성 원저우(温州)시 룽완(龍湾) 공안국 푸저우(蒲州) 파출소는 지난 25일 공식 웨이보를 통해 뇌물목적으로 보내진 현..
[SOH] 한 (서울?)시민이 18일 박원순 서울 시장의 트위터에 ‘명동한복판과 롯데백화점 앞을 매일 지나다니는 시민입니다 몇년 째 불법 천막 선교가 계속되는데도 단속을 안하십니까? 시끄럽고 불쾌합니다! 단..
[SOH] 신장 위구르 자치구 우루무치시에 세워진 ‘비천(飛天)여신상’이 조용히 철거됐습니다. 당국은 철거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, 지역신문 ‘신장도시소비신보(新疆都市消費晨報)’ 웹판에 사진이 공개된 ..
[SOH] 중국에서는 현재 미국 대사관과 영사관이 ‘중국에서 가장 안전한 장소’로 불리고 있습니다. 왕리쥔 전 충칭시 공안국장의 미국 총영사관 진입에 이은 천광청 인권변호사의 미국 대사관 진입을 두고 하..
[SOH] 지난 29일 오전 중국 난징 장신저우저우타이(江心洲洲泰)촌에서 수천마리의 작은 두꺼비가 출몰한 뒤 사라졌습니다. 1일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(www.baidu.com)와 베이징만보(北京晚报)..
[SOH] 지난 17일 중국 동북지방에 ‘저우융캉을 처벌하라(法辦周永康)’는 현수막과 표어들이 나붙었습니다. 충칭사건이 폭로된 이후 중공 중앙과 다른 제2권력으로서 중앙정법위의 실체와 중앙정법위 서기 저..
[SOH] 지난 2월 11일 중국 시닝(西寧)시 황중(湟中)현에 대형 운석우가 내렸습니다. 수백 개의 운석이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가장 큰 것은 질량이 12.5kg였습니다. 운석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, 내린 ..